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연예인 한예슬이 알려주는 '여름을 위한 다이어트' 비법

by 블루Q 2022. 6. 28.
반응형

4계절 중에서 여름은 모두가 좋은 몸매를 가꾸기 위해 신경을 쓰는 시기입니다. 아무래도 노출이 할 수 밖에 없는 계절이기도 한데요.

 

연예인 한예슬씨가 본인의 유튜브에서 소개한 '여름을 위한 몸매 가꾸기' 비법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이 방법!

 

한예슬씨가 직접 하고 효과를 봤다는, 현실적인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합니다.

 

유튜브 '한예슬 is'

한예슬씨가 설명한 이 내용들은 단시간에 살을 빼거나 몸매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적용했다고 합니다. 여름철 바닷가나 수영장을 가기 전에 똑같이 따라 한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크게 '루틴', '식사','의지'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서 설명을 했습니다. 

 

먼저 한예슬씨가 몸매관리를 하고 있는 '루틴'에 대한 설명입니다.

루틴

1)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복 입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운동복을 입습니다. 그 이유는 잠옷을 입은 채로 침대에 누워 있다 보면, 옷이 너무 편하기 때문에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굳이 아침이 아니더라도, 운동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일단 옷부터 입으세요!

 

일단 옷을 입는 거 자체만으로도 운동할 확률이 증가! 일단 습관적으로 운동복 입기!

 

2) 업되는 음악 틀기.

심장박동을 움직일 만한 신나는 음악 틀기.

 

3) 커피나 차, 음료 마시기

 

잠을 깨울 만한 커피나, 카페인 함유된 차, 혹은 오렌지 주스와 같은 것을 마십니다. 찬물도 ok

 

뭔가 마시면서 몸을 깨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유산소 운동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진행합니다. 집 안에 유산소 운동 기구가 없다면, 줄넘기나 런닝, 팔벌려 높이 뛰기, 산책 등 진행합니다.

 

최소 30분, 최대 1시간 진행!

 

아침에 이렇게 유산소 운동을 하고, 저녁에 '근력운동'까지 진행 하는 것이 운동 루틴 한 세트입니다근력운동을 해야 몸매 라인이 살아나고, 근육이 형성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

 

 

만약 '아침운동'이 쉽지 않다면, 운동 하기 직전 위와 같은 루틴을 진행해도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운동 자체보다도 운동 하기로 마음 먹는 것이 더 힘들죠.! 일단 실천하기!

 

식사

식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먹을 것만 사다 놓기'

 

만약 식단 조절을 한다면 정말 그것에 해당하는 음식만 사 놓는 것이 과식이나 다른 간식 섭취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집 안을 뒤지거나, 유혹에 못 이겨 배달 음식을 시킬 가능성도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한예슬씨가 했던 팁이 있습니다.

바로 배고픔을 해결해줄 '대체 음식' 사다 놓기.

 

만약 자기 전에 과자 먹는 것이 습관이었다면, '황태스낵'이나 '오트밀+저지방우유' 등으로 비교적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식품으로 허기를 달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또한 단 음식을 먹고 싶다 하면 잠자기 직전에는 섭취하지 말고 차라리 오전이나 오후에 섭취 하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그리고 가만히 집에 있을 때 먹을 게 더 생각나니 청소나 산책 등 분주하게 움직여 음식에 대한 생각을 잊게 하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의지

기본적으로 사람이 다이어트 할 때 '의지'만으로 버티는 것은 상당히 힘들죠.

 

한예슬씨가 했던 팁은 시각적으로 나의 운동 성과를 표시하고 적절하게 보상을 하는 방법입니다.

가령 달력을 이용해서 '내가 이날은 근력운동을 했지, 유산소를 했지' 하면서 표시를 해줍니다.

 

별표=근력, 동그라미= 유산소 등으로 할 수 있겠죠? 여기에 내가 만약 야식을 매일 먹는 습관이 있었다 하면 '야식 먹지 않은날' 등도 표시하는 것도 좋습니다.

 

심리적으로 내가 얼마나 노력했는 지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는 동기가 됩니다.

 

내가 만약 목표한 분량의 운동이나 식단 조절에 성공했다면 적절하게 '보상'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차곡 차곡 쌓아가는 나의 근력 운동, 근력들이 나중에 다 보상을 해드린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