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뭘 먹어서 이렇게 나오지..?" 방귀를 유발하는 음식들.

by 블루Q 2022. 7. 8.
반응형

방귀는 배에 가스가 차서 나오는 생리현상이지만 시도때도 없이 방귀를 뀌면 누군가를 굉장히 불쾌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하지만 갑자기 방귀가 마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필이면 사람이 모여있는 곳에서 그럴 경우 굉장히 당혹스럽죠.

 

만약 평소에 이런 스트레스를 달고 있다면 자신이 먹는 음식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 방귀를 유발하는 음식을 먹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게 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방귀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콜라나 사이다같은 음료에는 탄산 기체가 소화기관에 들어가 일부는 방귀로 일부는 트름으로 배출이 됩니다. 

 

특히 인공감미료같은 것들이 인체에 흡스되지 않아 박테리아 먹이가 되는데요. 이로 인해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됩니다. 

과일

사과 껍질에는 섬유질과 과당이 많이 존재합니다. 사과 말고도 바나나, 복숭아 등 여러 과일에 있는 과당을 잘 소화하지 못하는 경우 방귀를 많이 끼게 됩니다.

 

이유는 소화기관에서 흡수하지 못한 과당이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기 때문입니다.

유제품

유당을 잘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우유나, 요구르트, 치즈를 먹으면 방귀가 자주 나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 수록 유당을 소화하는 능력이 변하기 때문에 노년층으로 갈수록 방귀를 뀌는 경향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통곡물

섬유질은 소화 과정에서 분해가 쉽게 되지 않습니다. 

 

통곡물이나 곡물로 만든 음식들, 야채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박테리아가 섬유질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가스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해당 음식들을 먹을 때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백질

단백질에는 '황'원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란이나 닭가슴 살 등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박테리아가 단백질을 분해할 때 여러 가스가 나오게 됩니다. 

 

'황'은 특히 썩은 달걀 냄새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단백질을 많이 먹을수록 방귀도 잦을 뿐만 아니라 냄새가 고약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