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주식 시외거래 보는법 (장전, 장후 가격 확인 방법)

by 블루Q 2021. 7. 15.
반응형

주식을 시작 한 이후로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이 언제 주식 거래가 가능하냐는 것이였습니다. 아마 이제 막 입문하는 분들도 저와 크게 다르지 않을거 같은데요. 보통 주식을 사고 파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을 알고는 계시겠지만 정해진 시간 말고도 시간외 거래를 통해 장전, 장후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주식 시외거래 보는법

[[나의목차]]

 

▼추천할만한 글▼

[주식]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수수료 이벤트)

[주식] - 실시간 주가 및 차트 조회, 실적,급등주 소식 알아보기

[주식] - 위드코로나 관련주 수혜주 TOP 7 정리


주식 시간외 거래란?

주식 시간외 거래 보는법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했을 때, 정규시간은 09:00~15:30입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아는 주식 거래 가능시간이 바로 이 시간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시간외 거래시간에 대한 개념을 알면 정규시간 외에도 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 시간외거래 확인 하는법을 알기 전에, 개념부터 확인합시다.

 

✅돈되는 저평가주 찾는방법 (바로가기)

 

장전 시간외 거래

먼저, 장전 시간외 거래가 있습니다. 정규시간 시작인 09시 전에 주식거래가 가능한 시간입니다. 오전 8시30분~8시 40분까지 10분간 가능하며, 전일 종가(*주식 거래시간에서 마지막에 이루어진 가격) 를 기준으로 진행이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파는 사람이 없다면 거래가 불가 합니다.

 

장전 거래를 하는 경우는 보통 전 날에 내가 사려고 하는 주식과 관련해서 호재가 있거나, 관련 기사에서 좋은 내용을 발견 했을 때이죠. 그러나 이런 경우는 해당 주식을 보유한 주주 모두 다 같은 마음일 거라서 장전 시간외 거래가 성사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2021.07.05 - [주식] - 주식 매매 주문 종류 정리!

 

주식 매매 주문 종류 정리!

주식을 매수하거나 매도하려면, 주문을 넣어야 합니다. 이때 주문을 어떻게 하느냐가 주주의 이익의 정도를 결정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주식을 매매하는 것인가, 무엇을 목적

bluelightt.tistory.com

장후 시간외 거래

장후 시간외 거래는 정규시간 마감 이후 가능한 거래입니다. 오후 3시 40분~4시까지 가능하며 장전거래와 마찬가지로 종가를 기준으로 거래 됩니다. 당일 종가가 여기서는 적용 되겠죠. 

시간외 거래시간

참고로 미국 주식시장에서도 이와 비슷한 개념이 적용이 됩니다. 정규시간인 09시30분~16시까지 거래가 이루어지는데 장 시작전에 프리마켓이라고해서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장 마감 후에 역시 당일 종가를 기준으로 거래가 이루어지죠. 나중에 미국주식 시간외거래 보는법도 다루겠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거래

 

시간외 단일가 거래는 오후4시부터 6시까지 가능합니다. 앞서 살펴본 장전, 장후 시간외 거래와 다르게 당일 종가를 기준으로 가격이 변동이 됩니다. 종가를 기준으로 -10%~+10%까지 변동 폭이 있습니다. 정규시간 거래에서는 상하한가 제한이 30%이죠.

 

시간외 단일가 보는법에서 주목 할 점은  정규시간 거래와 다르게 실시간 거래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10분단위로 끊어서 거래가 진행됩니다.

주식 시외거래 보는법

요즘은 hts 보다는 mts로 거래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외 거래 보는법이 삼성증권,kb증권,나무 등 조금씩 차이가 있긴합니다. 그러나 그 방법이 크게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키움증권의 영웅문 시간외 거래 보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플을 보면 주식 가격을 현재가와 단일가로 볼 수가 있습니다. '현재가'라고 쓰여진 부분을 두번 클릭하면 '단일가'로 전환이 됩니다.  확인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가와 단일가 사진에 있는 종목들의 가격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종목을 눌러보면 '시간외 호가', '시간외 매수'가 나오네요. 

'시간외 호가'를 눌러봅니다. 

시간외 단일가 보는법

이렇게 시간외 단일가 매매가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을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보통 정규 거래 시간 이후에 기업에 대한 소식이나 뉴스들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이럴때는 시간외 거래를 통해서 매매를 하는 등 대응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식으로 시간외 거래를 활용하면 됩니다. 

 

-추천글-

 

2021.06.30 - [생활 정보] - 패닉셀 뜻 알아봐요.

 

패닉셀 뜻 알아봐요.

주식하시나요? 주식이나 비트코인을 하는 분들은 패닉셀이라는 용어를 한 번쯤 접해보셨을 가능성이 클 거 같은데요. 이런 사소한 용어가 무슨 말인지 몰라 답답할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구체

bluelightt.tistory.com

 

2021.07.04 - [주식] - 유상증자 무상증자 개념과 차이점 이해하기.

 

유상증자 무상증자 개념과 차이점 이해하기.

증자는 기업이 주식을 추가로 발행하여 자본금을 늘리는 것을 얘기합니다. 유상증자, 무상증자 둘 다 주가에 영향을 미치므로 주식을 하고 있다면 이 개념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

bluelight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