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덥다고 계속 먹으면 내 뱃살이 늘어납니다." 여름철에 자주 먹는 음식 칼로리 정리!

by 블루Q 2022. 7. 4.
반응형

7월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점점 더 날씨가 무더워지는 날씨 속에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떠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 흔히들 찾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냉면, 수박, 빙수 등 시원한 음식들을 자주 먹게 되죠.

 

더울때 시원한 음식을 먹는 기쁨 만큼 좋은 것도 없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 우리의 뱃살이 증가하는 결과를 초래할 지도 모릅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다면 미리 '칼로리'를 파악해서 맛있는 음식들을 섭취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여름철에 자주접하는 음식들의 칼로리들을 정리했습니다.

 

팥빙수

여름철에 아이스크림류는 정말 많이 섭취하는 음식 중 하나죠. 특히 빙수는 친구들과 가족들이 모여 여름철에 자주 먹곤 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빙수는 칼로리와 당류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빙수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설빙'의 팥인절미빙수 기준으로 710 칼로리 입니다.

 

  • 당류76g
  • 단백질26g
  • 포화지방 14g
  • 나트륨330mg

냉면

한끼 식사로 여름철에 냉면을 많이 먹습니다. 시원한 육수 한번 들이키면 속이 시원해지죠.

 

그런데 메밀 100g당 칼로리는 380칼로리 정도로 쌀 100g보다도 높습니다.  보통 육수와 기타 재료 등을 포함하면 1그릇에 450~600칼로리 정도 육박합니다.

 

특히 물냉면에는 1800mg 나트륨이 들어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90%를 차지한답니다.

콩국수

 

콩국수 역시 1그릇에 대략 500칼로리 정도입니다.

 

콩국수는 단백질을 비롯해 여러 영양을 보충해주기도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되겠죠?

 

특히 콩국물은 금방 상하기 때문에 조리 후 바로 드셔야 안전하다는 사실도 알아두세요.

수박

 

수박은 100g당 대략 30칼로리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름철 수분 보충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그런데 그렇다고해서 수박을 마구잡이로 먹어서는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수박 한통이 7~8kg입니다. 1통에 대략 2000칼로리 이상이 되겠죠?

 

물론 혼자서 한통을 한 번에 다 드시진 않겠지만(안드시겠죠?), 수박 자체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나도 모르게 과하게 섭취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도

여름철 포도도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죠.

 

포도 100g당 칼로리는 60칼로리 정도입니다. 한송이는 보통 180칼로리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크기와 종류에 따라 상이)

 

포도 한송이는 순식간입니다. 이렇게 두 송이, 세 송이 먹다보면 내 뱃살도 함께 순식간에 늘어납니다.

 

 

삼계탕

여름철 보양식으로 자주 먹는 삼계탕. 여름철 세 번의 복날 만큼은 꼭 빠지지 않고 삼계탕을 드실텐데요.

 

삼계탕은 뚝배기 1그릇 기준으로 900칼로리 정도입니다. 

 

맥주 

여름철에 시원한 맥주 생각이 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맥주는 100ml 기준 50칼로리 정도됩니다. 맥주 500ml 기준이면 약 250칼로리 정도 되겠습니다.

 

만약 안주를 곁들여 맥주 2~3잔을 할 경우 순식간에 1000칼로리 이상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도 있습니다. 

 

여름철에 위의 음식들이 땡길 수 밖에 없고, 안먹고는 버티기 힘들지만 먹더라도 칼로리를 잘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