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중학교 2학년 수학 목차 확인하세요.

by 블루Q 2021. 6. 18.
반응형

중학교 수학은 고등학교 수학과 연계성이 높아 정확한 개념을 익히는 게 중요합니다. 중학교에서 시험성적이 잘 나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등학교 수학을 정확히 학습하기 위한 기초 작업을 잘 다져주는 단계임을 항상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중학교 2학년 과정은 고등수학과 연계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중학교 2학년 수학 목차 정리했습니다. 확인하세요.

 

 

중학교 2학년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많이 들어 봤을 법한 방정식과 부등식, 함수, 그리고 도형, 도형의 성질을 배우고 확률까지 다룹니다. 현재 교육과정에 있는 고등학교 수학을 접해봤거나 내용을 살펴본다면, 중학교 2학년 과정에서 배우는 내용의 중요성을 확실히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중2 수학입니다. 좋은 교재나, 강의를 활용하여 정확하게 익히고 넘어가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중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목차

구체적으로 2학년 1학기를 살펴보겠습니다. 

I. 수와 식

:  이 단원에서는 수와 식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아우릅니다. 유리수와 소수의 개념을 배우고 식의 기본인 단항식, 다항식 계산을 배우게 됩니다.

 

II. 부등식

: 일, 이차 부등식을 배웁니다. EX) 3X+2>4 추후 도형의 부등식과 연계될 수도 있고 활용이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III. 방정식

: 일차방정식의 기본과 두 식을 계산하는 연립 일차방정식을 배웁니다. 

 

IV. 함수

: 앞서 배운 부등식, 방정식이 함수에서 활용됩니다. 이 단원 간의 연계를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함수의 그래프까지 배우는 단계입니다.

 

중학교 2학년 2학기 수학 목차

 

I. 삼각형의 성질

II. 사각형의 성질

: 삼각형과 사각형에 대한 개념과 성질들을 학습합니다. 중학교 단계에서 나오는 기본 개념은 추후 다양한 영역에서 응용된답니다. 도형의 개념을 정확히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III. 도형의 닮음과 활용

: 도형 사이의 닮음을 확인하고 닮음을 활용하는 학습을 합니다. 도형 파트가 다소 헷갈릴 수 있으나, 그만큼 활용도가 높습니다.

 

IV. 확률

: 고등학교 과정에서 '확률과 통계' 과목이 있습니다. 중학교 2학년에서는 기초적인 경우의 수 와 확률을 학습하게 됩니다.

 

목차를 잘 활용하여서 배울 내용을 잘 정리하고 확립하시기 바랍니다.  중학교 2학년 수학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상 글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