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두근두근 확장 영어 노인과바다 소설 리뷰!

by 블루Q 2021. 6. 15.
반응형

언젠가 영어 실력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Reading(리딩)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설 읽기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여 저도 한 번 도전해 봤습니다!
도서관에 갔다가 우연히 접한 책인데, 다소 독특한 방식으로 책을 구성하여 영어 읽기 방법을 익히는데 상당히 좋은 책이었습니다. 두근두근 확장 영어 노인과 바다 편 함께 봐봅시다.

두근두근 확장 영어는 어떤 책인가?

표지는 이렇습니다. 우선 영어 소설이라는 것은 아실 거 같은데, 가장 눈에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문구가 있습니다. '책장만 넘기면 문장이 완성되는 완벽한 어순 학습법' 저는 이 부분을 통해 이 책에 관심이 훅 갔네요.  어떤 식의 구성인지 살펴봅시다. 

뒷 표지에 이 책의 구성을 엿볼 수 있는 내용이 있네요.

Step 1을 보면 하나의 문장을 몇 단계로 나누어서 제시를 하는 방식이에요.

 

독자는 읽기 전에 저 빈칸에 어떤 단어나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 추측하고 넣어보는 방식이고요.

궁극적으로는 하나의 문장이 어떤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책 내부를 한 번 봐볼게요.

이렇게 첫 문장을 제시합니다. 우측에 보시면 QR코드가 보이죠? 이 부분을 스캔하면 MP3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듣기 연습까지 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저는 미리 들어보고 문장을 읽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점점 문장에 살이 붙여집니다. 한글을 보고 저 문장에 들어갈 말이 어떤 내용인지 생각하는 과정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령 '혼자 고기잡이를 하는'을 보고 "저 주어진 문장에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혼자니까 alone.."  이런 식으로 말이죠.

 최종 문장 형태입니다. 핵심이 되는 주어, 동사부터 시작해서 살을 붙여나가는 방식으로 하나의 문장 형태를 스스로 완성해 나가는 책입니다. 이런 식의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검증된 지는 저도 정확히는 알지 못해서 확실하게 대답하긴 힘들겠지만, 점차 늘려나가는 방식으로 문장을 확대해 나가는 구성은 나름 신선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앞서 살펴본 모든 문장들을 한 글에 담아놓았습니다. 대략 10페이지 정도 되는데 문장 확장 방식으로 앞에서부터 읽어 왔다면, 이 부분은 전체 내용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앞서 확인했던 문장들이 제대로 해석되고 이해되고 있는지 하나의 단락과 글 안에서 확인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두근두근 확장 영어 시리지는 총 4권입니다. 영어 외에도 중국어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혹시나 영어공부나 영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 한번 읽어봐도 괜찮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