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미국 셰일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회사 종목 TOP7

by 블루Q 2021. 10. 9.
반응형

셰일가스(천연가스) 가격은 겨울철을 앞두고 주목을 받곤 합니다. 2021년 겨울이 찾아오는 시기에 맞춰서 천연가스 공급이 부족할 거라는 전망에 가격이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셰일가스 관련해서 어떤 관련주들이 있는지 국내 회사 종목 정리를 해봤습니다. TOP10 종목 함께 확인하시겠습니다. 

[[나의목차]]

셰일가스는 최근 경제적인 가치를 인정받고 미국에서 관련 사업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모래, 진흙 등이 쌓이면서 층을 형성하게 되는데 그중에 셰일층에 있는 천연가스를 의미합니다. 석유, 오일, lng, 가스 등 에너지 관련 주식 가운데서 천연가스 관련 종목 역시 상당히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유가와 함께 겨울철 가격 변동에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된 정보는 미국 셰일가스와 관련해서 관련주로 꼽히는 회사들이며, 회사 순위대로 정리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2021.09.28 - [주식] - 유승민 관련주 종목 총정리(테마주,대장주) TOP10

 

유승민 관련주 종목 총정리(테마주,대장주) TOP10

유승민의원 관련주 종목 알아보겠습니다. 보수 국민의힘 대선후보인 유승민 전 의원은 윤석열, 홍준표 등과 함께 대권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지지율이 크진 않지만 대선을 치르는 기간 동안,

bluelightt.tistory.com

 

천연가스 관련주 종목 정리 TOP7

 

E1

E1은 1997년에 상장한 기업으로,  석유 가스와 더불어서 관련 기계 수출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액화 석유 가스를 포함해서 제조, 저장, 운성 판매업 등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미국산 천연가스 구매 계약을 체결 했으며 LCC지분을 보유함에 따라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GS 글로벌 

 GS 글로벌은 시멘튼, 섬유 등 수출 등을 하고 있으며 셰일가스 관련주인 이유는 자회사인 지에스엔텍이 있는데, 해당 회사가 화력 발전에 쓰이는 발전 배열회수장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하락과 횡보를 하는 와중에 석탄 가격 변동에따라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SH 에너지 화학

SH에너지 화학은 미국내에서 직접 천연가스 사업에 뛰어들기 위해서 현지법인을 설립했습니다. 미국에 자회사를 둠으로써 셰일가스 관련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9월과 10월 들어 천연가스 가격 상승과 함께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동성화인텍

 

천연가스 운반선 관련해서 단열재 생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전년 대 비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3월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두산중공업

 

토목과 건축, 건설장비 엔진, 발전과 담수 설비 등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외국에 복합화력 발전 설비를 수주함에 따라서 여러 차례 화력발전 플랜트 건설을한 두산중공업입니다. 

 

비에이치아이

비에이치아이는 산업설비 설계와 제품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셰일가스 생산과 가격 변동에 따라서 천연가스 발전용 배열회수 보일러과 연관되어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를 캐나다에서 직접 사업 참여를 하면서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가 생산된 것을 LNG 도입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여러 해외에서 가스 공급 사업 진출을 추진 중이며 9월말~10월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반응형

댓글